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해리 보슈, 엄마의 살해범을 추적하다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4. 20:24

    LA 경찰의 해리 보쉬는 겉으로는 누구보다 사나운 남자지만 사실은 외롭기 그지없다. 내면의 공백을 여자들끼리 위로를 얻으려고 하지만 어느새 심정대로 되지 않는다. 이유는 팡저우 자신에게 있다. 그가 걸어온 인생이 1반 인의 삶과 다른 탓이었다  보쉬는 고아였다. 매춘부 어머니가 보쉬의 어린시절에 문제의 죽음의 소음을 당해 혼자 자라게 되었다. 위탁 가족을 전전했지만 진정한 사랑을 보쉬에게 쏟는 수양부모는 없어 고아원은 생존경쟁의 장이었다. 약했던 보쉬는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쓰고 있었다. 우여곡절 끝에 형사로 살아남았다. 형사가 되어 범죄자를 추적하는 것은 직업 이상의 의의가 있었다. 그에게는 어린시절에 대한 보상이었고 자신을 괴롭힌 사람들에 대한 복수였다. 한 여자와 화목한 대가족을 만들기에는 그의 삶이 너 자신 험하고 이질적인 것이었다.


    >


    보쉬는 오래 전에 죽은 엄마 마더리의 살해범을 찾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 수십년이 지난 1인데 당시 1을 수사하던 형사 중 1부는 저 세상 사람이다. 견해도 사람도 기록도 장애가 되어 팡저우를 가로막는다. 보쉬는 타협도, 굴복도, 좌절도, 순응도 거부하고 끈질기게 단서를 찾아 과거로 여행을 계속할 것이다. 그의 진심과 노력에 감정이 움직인 은퇴한 노형사의 도움을 받으며, 팡슈는 진실로 한 걸음씩 다가간다. 그리하여 마침내 진범을 찾고 복수를 이루었다고 생각하던 중, 팡저우의 눈에 치명적인 인적 증거가 자신감이 된다. 보쉬의 어머니를 죽음으로 내몬 결정적인 원인은 그녀의 부주의한 발언과 여성들의 질투 때문이었다.


    >


    이 작품에서도 스토리를 관심있게 풀었는지 아닌지는 커네리의 재능은 살아있다. "모든 것이 끝났습니다"라고 독자들이 안심하는 줄소리에 의외의 인적 증거를 들이대며, 아직도 게이다.이 "종언"을 알리는 반전의 재미도 여전하다.  이 작품에서 계속 강렬하게 느껴지는 것은 엄마를 그리워하고 외로움에 몸부림치는 인간 보쉬의 매력이 있었다. 다른 작품에서도 해리 보쉬의 인간적인 면이 느껴지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범죄를 추적해 범인을 소탕하는 열혈인 민완 형사의 이미지가 더욱 부각된 것이 사실이었다.  이번 문제에서는 보쉬를 앞으로 본인·아·상점하는 동력이 문제해결 의지 본인의 범죄자 체포가 아니라 억울한 죽음을 당하려는 효도였다. 비록 몸을 팔았지만 언제 본인인 아들을 위해 따뜻한 감정으로 안아주던 어머니를 기억하기 때문에 보쉬는 범인 추적을 포기하지 않는다.


    >


    질투심에 미친 본인이자, 어머니를 죽인 어머니의 절친이 자살한 상태로 발견되었고, 이를 방조한 남성을 총격전 끝에 제거한 해리에게는 깊은 허무감과 세상에 대한 회의만 남았다.  이미 그와 자녀정을 본인으로 한 실비아는 외국으로 떠난 상태다. "악의 화신으로 돌변해 해리의 손에 살해된 동료 경찰의 아내였던 실비아는 해리의 진면목을 간파하고 그와 결코 다가갈 수 없는 소리를 알고 그를 떠났다.(2블랙 아이스'참조)엄마의 대나무 소리에 대한 진실과 실비아가 남긴 실연의 상처에서 보쉬를 구한 것은 역시 여성이다. "자스민이라는 여자를 손본인으로, 보쉬는 직감한다. 여성들이 남긴 상처는 결미여성의 위로와 사랑으로만 치료할 수 있다는 사실을. LA에 얼마 남지 않은 코요테처럼 보쉬는 다시 자스민을 향해 떠난다. "만본인은 여성들에게 어린시절의 상실감과 외로움을 보상받고 싶은 "방저우의 여행로"가 이번에 끝날지 궁금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